Home   >  기산국악당  >  국악당소개
국악당소개
기산박헌봉 선생의 모든 발자취가 있는곳
기산국악당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기산 박헌봉선생은 경상남도 산청군 단성면 사월리에서 태어나 1934년 진주 음률연구회를 조직하고, 그후 정악견습소,조선 성악연구회, 조선 가무 연구회에서 다양한 연구를 남겼습니다. 1960년 민속악 교육을 위한 최초의 사립국악교육기관인 국악에술학교를 설립하여 초대 교장을 역임하고 이후 한국 국악협회 이사장, 문화재위원회 위원을 역임하면서 “창악대강”을 후세에 남겼습니다.

 

산청이 낳은 국악계의 큰스승 기산 박헌봉선생의 업적을 기리고 전통국악 계승발전을 위해 2013년 건립하여 기산관, 기념(전시)관, 교육관, 옥외공연장등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기산관은 선생의 생애와 업적, 자료를 한눈에 볼 수 있고, 기념관은 국악기 전시 및 소리 체험, 선생의 업적을 영상물로 시청할 수 있으며, 교육관과 옥외공연장은 국악강좌, 강습회, 행사등의 공간으로 마련되어 2013년 9월8일 개관하였습니다.

기산관은 선생의 생애와 업적, 자료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기념(전시)관은 국악기 전시 및 소리체험, 선생의 업적을 영상물로 시청할 수 있으며, 교육관과 옥외 공연장은 국악강좌, 강습회, 행사 등의 공간으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교육관은 국악관련 이론과 실습 강좌를 할 수 있는 교육공간으로 교육에 필요한 각종 기자재가 갖추어져 있습니다